[Tech & BIZ] [IT 브리핑] 넷마블, 캐릭터 매장에 신제품 6종 출시 외


[Tech & BIZ] [IT 브리핑] 넷마블, 캐릭터 매장에 신제품 6종 출시 외

넷마블, 캐릭터 매장에 신제품 6종 출시

게임업체 넷마블은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서 오는 30일까지 신제품 6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넷마블 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휴대용 선풍기와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캐릭터 피규어 신제품을 우선 선보인 데 이어 비닐파우치·비치타월·종이스티커·쿠션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이 기간 방문객에게는 세븐나이츠 캐릭터 기존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주고, 세븐나이츠 신상품 구매 시 게임 100루비(게임 화폐)를 증정한다. 또 이달 말까지 ‘7’이 들어간 날짜에 방문하는 고객이 2만원 이상 상품을 구입하면 선착순 50명에게 세븐나이츠 쿠폰(200루비)을 제공한다.


넥슨, 홍대 앞 ‘네코제 스토어’ 열어

게임 회사 넥슨은 서울 마포구 홍대 앞 엘큐브 게임관에 넥슨 유명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는 ‘네코제 스토어’를 열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조선비즈

서울 마포구 홍대 넥슨‘네코제 스토어’에서 판매중인 귀걸이와 키링의 모습. 넥슨 유명 게임들의 캐릭터와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됐다.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코제’는 ‘넥슨콘텐츠축제’의 줄임말이다. 게임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1년에 한두 번 열리는 네코제에서 캐릭터 상품을 거래해왔다.

네코제 스토어가 열리면서 고객들은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정령 캐릭터를 따서 만든 인형과 ‘마비노기’ 캐릭터가 그려진 포토카드·가방 등을 평소에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네코제 스토어는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문을 연다.


스크루바, 카메라 앱 ‘구닥2.0’ 출시

스타트업 스크루바는 카메라 앱 ‘구닥 2.0’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닥은 한 번에 24장의 사진만 찍을 수 있고, 3일 뒤에야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일회용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방식을 표방한 카메라 앱이다. 유료(1000원) 앱이라는 한계에도 한국을 비롯해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세계 9개 국가에서 앱스토어 유료 앱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전 세계 이용자는 150만명이 넘는다.

조선비즈

스타트업 스크루바에서 출시한 카메라 앱‘구닥 2.0’. 이번에 출시한 버전에는 유료 흑백 필터 기능이 추가돼 있다. /스크루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닥 2.0 버전의 앱은 작년 7월 출시한 첫 버전에 유료 흑백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가 찍은 사진에 흑백 필터가 무작위로 반영된다. 온라인 매거진 ‘구다커(
www.gudaker.com )’에서는 신인 예술가·디자이너의 작품을 소개하고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오로라 기자(aurora@chosun.com);박순찬 기자(ideachan@chosun.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