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PRO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설정

Section Heading

유일호 "고용대책 담은 경제정책방향 29일 발표"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18일) 고용 대책 등을 포함한 내년 경제정책방향을 오는 29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연말 민생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서울 양재동 'aT 화훼공판장'과 '농협 하나로클럽'을 잇달아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고용시장 여파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구조조정 지속 등의 여파로 고용사정이 여러모로 좋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는 물론 여러가지 인센티브를 만들어 고용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오는 29일 발표하는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에 그런 대비책들을 담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또 청탁금지법에 대한 과도한 우려로 공무원 등의 꽃 소비가 감소한 점을 지적하면서 "화훼시장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각별히 관심을 기울이는 한편 꽃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노력과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취임 1년째를 맞는 소회와 관련해서는 "연초부터 대외 불확실성이 컸는데 이를 극복하면 또 새로운 불확실성이 생기고 불확실성이 갈수록 증폭되는 현상이 갑갑하다"며 "전반적으로 경제의 불확실성을 줄여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조슬기 기자 skcho@sbs.co.kr]


( www.SBSCNBC.co.kr )

☞ SBS CNBC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바로가기


Tags: 경제 , 경제일반 , SBS CNBC , 방송/통신

Section Headi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