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PRO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설정

Section Heading

황교안 권한대행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확신…지원 아끼지 않겠다"



【강릉=뉴시스】김희준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황 대행은 17일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대회가 평창올림픽의 서막을 알리는 멋진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 대행은 "최근 평창올림픽 준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일고 있다. 하지만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와 체육계, 강원도 등 모든 관계자가 합심해 준비해왔으니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도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면서 "성공을 위해 현장을 책임지는 관계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경기 운영, 시설, 안전, 홍보 등 각자 현장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을 빈틈없이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2020년 도쿄올림픽,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이 잇따라 열려 지구촌의 이목이 동남아시아로 집중될 것이라고 전한 황 대행은 "한·중·일 세 나라는 '평창 선언'을 통해 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올림픽을 통해 동북아 지역 평화가 공고해지고 세 나라간 협력도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jinxijun@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Tags: 스포츠 , 스포츠종합 , 뉴시스 , 방송/통신

Section Headi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