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PRO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설정

Section Heading

[어게인TV] '3대천왕' 백종원, 푸짐한 시장 인심 느낄 수 있는 시장 먹거리에 감탄

[어게인TV] '3대천왕' 백종원, 푸짐한 시장 인심 느낄 수 있는 시장 먹거리에 감탄



[헤럴드POP=김지아 기자]백종원이 푸짐한 시장 먹거리를 소개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은 '시장 먹거리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백종원은 부산 서면시장의 냉칼국수, 부산 부평시장의 김치전골, 광주 대인시장의 순대국수, 경기도 이천 관고시장의 닭발·닭모래집 시식에 나섰다.


헤럴드경제


부산 서면시장을 찾은 백종원은 이곳의 여름철 별미인 냉칼국수를 소개했다. 곧이어 시원한 오이와 향긋한 부추가 가득 담긴 냉칼국수가 등장했고, 백종원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을 자아내는 이곳 음식을 호평했다. 그는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한 맛이 매력이다. 화학 조미료의 인공적인 맛이 아닌 천연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시식평을 전했다.


헤럴드경제


백종원은 부산 부평시장의 김치전골로 시식을 이어갔다. 이곳은 만두피 대신 김치를 사용해 만든 김치만두가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은 "김치만두는 김치의 느낌없이 완자를 먹는 듯하고, 전골은 처음 나왔을 때 국물을 맛 보고, 끓여가면서 맛이 변화는 과정을 느끼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그는 밥과 함께 나온 반숙 계란을 터뜨려 푹 끓인 국물과 함께 시식했다.


헤럴드경제


광주 대인시장의 순대국수 역시 백종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곳은 2인분 이상 주문했을시 제공되는 산처럼 쌓인 모둠 순대 서비스로 넉넉한 시장 인심이 돋보였다. 백종원은 콩나물이 들어있어 시원한 국물을 자아내는 이곳의 순대국수와 국수에 담긴 막창의 쫄깃함과 애기보의 쫀득한 조화에 감탄했다. 시장 인심에 감동받은 그는 "사실 요즘 재래시장이 많이 어려운데 그래도 이렇게 잘 버텨주시고 예전의 정을 느끼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헤럴드경제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경기도 이천 관고전통시장을 찾아 닭발·닭모래집 튀김을 시식했다. 그는 "이곳의 닭발은 맛의 깊이가 있고, 닭모래집은 고소하면서 식감이 좋다"라며 이곳의 음식을 호평했다. 그는 "닭발을 못 드시는 분이 계시더라도 이곳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방문하시기에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SBS '백종원의 3대천왕'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10분 방송.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s: 연예 , TV · 방송 , 헤럴드경제 , 경제

Section Headi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