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PRO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설정

Section Heading

세븐일레븐, 면도기 PB상품 출시

세븐일레븐, 면도기 PB상품 출시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PB시스템면도기(7900원)’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PB시스템면도기 출시 배경에는 가치소비 트렌드의 확산이 있다. 최근 남성들도 브랜드보다 가성비를 중시하고 있다는 것.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 상반기 1만원 미만의 면도용품(일회용 면도기 제외) 비중은 41.2%로 2014년 37.5%보다 3.7% 증가했다.



면도용품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면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했다. 이는 1인 가구의 증가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단한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남성용품의 대표인 면도기 매출도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면도기에 비해 면도날의 매출 신장폭은 감소하는 추세다. 2013년 15.5% 신장률을 보이던 면도날은 올해 0.9%로 줄어들었다. 이에 대해 세븐일레븐은 중저가 면도기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상대적으로 비싼 면도날 교체의 부담과 번거로움을 꺼리는 남성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차은지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면도기는 남성 생활 필수 소모품이지만 가격 부담을 느끼는 남성 소비자를 위해 PB시스템면도기를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PB시스템면도기가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r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s: 경제 , 경제일반 , 헤럴드경제 , 경제

Section Headi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