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PRO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설정

Section Heading

우리은행, 베트남 해외송금액 직접 배달…추가 수수료 없어

우리은행, 베트남 해외송금액 직접 배달…추가 수수료 없어




우리은행은 머니그램을 통해 베트남 지역으로 해외송금을 보내는 경우 수취인에게 직접 배달해 주는 ‘머니그램 홈딜리버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머니그램(Money Gram)은 수취인의 계좌가 없이 본인확인 등 간단한 절차로 송금 후 10분~1일 이내에 받을 수 있는 머니그램사(社) 제휴 해외송금서비스다.

기존에는 수취인이 송금액을 받기위해 은행 등 머니그램에서 제휴된 곳을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이번 ‘머니그램 홈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추가 수수료 부담 없이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배달받을 수 있게 된 점이 특징이다.

‘머니그램 홈딜리버리 서비스’가 적용되는 대상국가는 베트남이며 통화는 베트남동(VND) 또는 미국달러(USD)다. 송금을 보내고자 하는 경우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방문수령’과 홈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한 ‘배달수령’을 선택할 수 있다. 수취인에게는 베트남 머니그램社에서 수취인에게 유선으로 배달시간, 수령지주소, 금액 등을 확인을 한 뒤 배달직원을 통해 송금액을 1~3일 이내에 전달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달 말 기준 국내 체류 외국인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외국인 해외송금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며 “이번 홈딜리버리 서비스로 인해 신속하고 편리한 송금을 원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Asia Top 10, Global Top 50’를 목표로 해외 네트워크 확장 및 현지화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베트남의 경우 지난 18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모기지론(Loan)을 출시했으며, 서울보증보험과 공동으로 신용대출 등 제휴상품을 추가 개발해 주력상품으로 삼을 예정이다. 올해 3분기에 우리은행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지점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이투데이/박일경 기자(ikpar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s: 경제 , 금융 , 이투데이 , 경제

Section Headi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