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PRO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설정

Section Heading

작년 3분기 김치냉장고 판매 급증한 까닭은



국내 최초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은 작년 3.4분기 김치냉장고 판매 증가율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작년 김치냉장고 구매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3.4분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47%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3분기 김치냉장고 구매가 늘어난 건 작년 7~9월 시행된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환급 정책과 각 브랜드별 신제품 출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작년 8월에 다수의 브랜드에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출시하면서 브랜드별 주력 신제품인 4도어 스탠드형의 매출이 전년대비 22% 증가했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김장철’이라는 특정 시기에 구애 받지 않고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김치냉장고 시장의 1년 성패를 판가름할 수 있는 시기는 김장철인 4분기다. 이 시기 브랜드별 주문량 비중은 대유위니아 ‘딤채(35%)’, LG ‘디오스(33%)’, 삼성 ‘지펠아삭(26%)’, 동부대우전자 ‘클라쎄(6%)’ 순으로 나타났다. 대유위니아의 경우 1인가구와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딤채쁘띠’를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에누리닷컴 마케팅 담당자는 “김치냉장고 구매시점이 앞당겨짐에 따라 시장을 선점하려는 경쟁이 심화될 것”이라며 “올해도 3분기 신제품 출시 경쟁이 본격적인 김장철 성수기의 전초전 성격을 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gapc@fnnews.com 최갑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ags: 경제 , 산업 · 무역 , 파이낸셜뉴스 , 경제

Section Headi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