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PRO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설정

Section Heading

2NE1 해체에 해외 팬들도 '안녕'..아이튠즈 8개국 1위

2NE1 해체에 해외 팬들도 '안녕'..아이튠즈 8개국 1위



[헤럴드POP=이소담 기자]2NE1의 해체에 해외 팬들도 함께 아쉬움을 표했다.



21일 0시에 공개된 2NE1의 마지막 노래인 ‘안녕(GOODBYE)’은 홍콩,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등 8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7시간 여 만에 1백만뷰를 돌파했다.



‘안녕’은 감성적인 기타 연주와 함께 씨엘이 직접 쓴 팬들에게 이별의 인사를 전하는 가사를 씨엘, 박봄, 산다라의 보컬로 담아내, 이들의 마지막 노래라는 사실과 더불어 팬들의 감성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2NE1이 함께 했던 지난 날의 사진들을 쓸쓸히 바라보는 2NE1의 모습을 모노톤으로 담아내 해체에 대한 아쉬움을 더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 역시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며 이들의 데뷔부터 해체까지의 과정,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가 해체를 결정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등을 전했다.



지난 2009년 빅뱅과 함께 부른 ‘롤리팝’으로 강렬하게 데뷔한 2NE1은 ‘Fire’, ‘I Don’t Care’, ‘내가 제일 잘 나가’, ‘Lonely’, ‘그리워해요’ 등 힙합, R&B, 발라드, 레게, 일렉트로닉 등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들로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해왔다. 특히 데뷔 당시 정형화된 여자 아이돌 그룹의 패턴에서 벗어난 역동적인 안무, 차별화된 콘셉트, 파격적인 패션과 헤어스타일로 신선함을 더했다.



또한 걸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월드투어를 두 번이나 개최하며 새로운 기록을 썼으며, 2014년 ‘CRUSH’앨범으로 미국 빌보드200에서 61위를 기록, 당시 한국 가수 신기록을 세우는 등 한국 가요사에 특별한 발자취를 남기고 해체하게 됐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s: 연예 , 음악 · 가요 , 헤럴드경제 , 경제

Section Headin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