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온차트 K-POP 뮤직어워드’ 아이유 5관왕, 워너원 4관왕 쾌거(종합)


‘2018 가온차트 K-POP 뮤직어워드’ 아이유 5관왕, 워너원 4관왕 쾌거(종합)

[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2018 가온차트 K-POP 뮤직어워드’에서 가수 아이유가 5관왕을 차지하며 실력과 인기를 입증했다. 그룹 워너원 역시 4관왕으로 괴물신인의 면모를 뽐냈다.

14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는 ‘제7회 가온차트 뮤직어워드’가 개최됐다. 이날 MC는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과 트와이스 다현이 맡았다.

이날 ‘제7회 가온차트 뮤직어워드’에서는 젝스키스, 트와이스,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황치열, 아이유, 멜로망스, 창모, 헤이즈, 세븐틴, 악동뮤지션 이수현, 워너원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1부에서는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부문 시상이 이뤄졌다. 먼저 1월 악동뮤지션을 시작으로 2월 트와이스 3,4월 아이유가 수상했다. 이어 5월 싸이, 6월 지드래곤, 7월 엑소가 스케줄로 인해 불참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8월에는 선미, 9월 젝스키스, 10월 에픽하이, 11월 워너원, 12월 트와이스가 기쁨을 맛봤다.

이어 올해의 발견상 인디부문을 수상한 멜로망스는 “앞으로 더 행복하게 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B 부문 헤이즈는 “앞으로도 마음을 헤아리고 보듬어줄 수 있는 노래를 부르겠다”는 말로 감동을 안겼다. 힙합 부문의 창모 역시 함께 음악하는 형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황치열은 발라드부문으로 “‘매일 듣는 노래’를 매일 들어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상을 받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핫퍼포먼스상에는 뉴이스트W와 갓세븐(GOT7)이 이름을 올렸다. 두 그룹은 각각 팬클럽 러브와 아기새를 향한 감사인사와 더불어 힘찬 포부를 밝혔다.

올해의 신인상의 영예는 워너원과 우원재에게 돌아갔다. 먼저 워너원은 “워너블에게 부족하지 않은 워너원이 되겠다. 신인인데도 불구하고 그동안 과분한 상을 많이 받았다. 받은 사랑 팬분들께 돌려드리겠다”고 응원해준 팬들과 약속했다. 우원재는 일정상 아쉽게 불참했으며, 소속사 AOMG 관계자가 대리수상했다.

앞서 음원부문으로 2관왕을 차지한 아이유는 올해의 롱런음원상과 올해의 작사가상으로 위엄을 뽐냈다. 특히 그는 “요즘 곡을 쓰는 중인데 잘 안 써져서 자괴감이 들던 찰나였다. 오늘은 잘 써질 것 같다”며 환하게 웃어보였다. 뿐만 아니라 아이유는 본인이 소속된 페이브엔터테인먼트의 이름으로 올해의 음반 제작상을 받았다. 무대에 오른 아이유가 “항상 함께 고생했지만 혼자 박수 받고 칭찬받는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컸다. 같은 눈높이에서 박수받을 수 있어 매우 의미가 크다”며 기뻐했다.

윤종신은 K-POP 공헌상과 올해의 파퓰러상을 수상했으나 스케줄로 인해 아쉽게 불참했다. 그는 데뷔 28년차 가수의 진심을 녹여쓴 손편지로 소감을 전했다. 또한 갓세븐은 월드 한류스타상을 블랙핑크는 월드루키상을 수상했다.

2부에서 진행된 올해의 가수상 오프라인 앨범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분기, 3분기에 이름을 올렸다.

오프라인 앨범부문 2분기 상을 받은 세븐틴은 “오늘은 팬분들이 ‘캐럿’이란 이름이 생긴지 2년째 되는 생일이다. 매일이 생일 같은 날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으로 팬들에 고마움을 표했다.

워너원은 오프라인 앨범부문 4분기 상을 받으며 마지막을 장식했다. 멤버들이 “2018년은 워너원과 워너블에게 황금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하 ‘2018 가온차트 K-POP 뮤직어워드’ 수상자

올해의 가수상-디지털음원(1월~12월) = 악동뮤지션, 트와이스, 아이유(3, 4월), 싸이, 지드래곤, 엑소, 선미, 젝스키스, 에픽하이, 워너원, 트와이스

올해의 발견-인디 부문 = 멜로망스

올해의 발견-R&B 부문 = 헤이즈

올해의 발견-힙합 부문 = 창모

올해의 발견-발라드 부문 = 황치열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 뉴이스트W, 갓세븐(GOT7)

올해의 롱런음원상 = 아이유

올해의 작사가상 = 아이유

월드 한류스타상 = 갓세븐

월드 루키상 = 블랙핑크

K-POP 공헌상 = 윤종신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 = 윤종신

올해의 해외 음원상 = Ed Sheeran

올해의 신인상-앨범 부문 = 워너원

올해의 신인상-음원 부문 = 우원재

올해의 스타일상 = LIA KIM, 최경원, 김예진

팬투표 인기상-여자 부문 = 태연

팬투표 인기상-남자 부문 = 워너원

올해의 가수상-앨범 부문 2분기 = 세븐틴

올해의 실연자상 = 강태우, 이승엽

올해의 음반제작상 =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올해의 가수상-오프라인 앨범 부문 1분기 = 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상-오프라인 앨범 부문 2분기 = 세븐틴

올해의 가수상-오프라인 앨범 부문 3분기 = 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상-오프라인 앨범 부문 4분기 = 워너원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0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