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역동적인 비보이 공연에 호찌민도 들썩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역동적인 비보이 공연에 호찌민도 들썩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개최중인 호찌민에서 서울시 대표 B-Boy단 ‘드리프터즈 크루(Drifterz Crew)’의 공연이 열광적인 사랑을 받았다.

수십 개국에서 공연과 배틀 활동으로 실력을 쌓아온 ‘드리프터즈 크루’의 14년 공연노하우가 응축된 퍼포먼스 ‘춤추는 사람이 아름답다(Dancing man is Beautiful)’가 28일 9.23공원 무대에서 펼쳐졌다.

이날 ‘드리프터즈 크루’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믹싱한 곡에 탑 락(일어선 상태로 비트에 맞춰 자기만의 스타일대로 스탭을 밟는 것)과 풋워크(손을 바닥에 대고 몸을 낮추어 다리를 쓰는 스탭) 등으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공연을 연출했고, 관객들은 큰 환호와 박수로 화답했다.

비보잉 공연 내내 한 번도 눈을 떼지 않고 지켜봤던 호찌민의 대학생 응오 민 찌엔(21세)군은 “호찌민-경주엑스포 행사에서 한국 전통 공연을 여러 번 보았는데, 비보잉 공연을 보니 한국문화가 상당히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서울시 대표 B-Boy단 ‘드리프터즈 크루’는 매년 세계 각국의 대도시에서 개최되는 대회인 ‘Red Bull BC One World Final’ 1위 등 2003년 창단 이래 각종 세계 대회에서 우승을 휩쓸었으며 국내외 방송, 영화, 광고까지 두루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실력있는 팀이다.

경북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