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분당 첫 블록형 단독주택…테라스·정원·개인주차장까지


[커버스토리] 분당 첫 블록형 단독주택…테라스·정원·개인주차장까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범강남권으로 분류되는 분당권에서 첫 블록형 단독주택이 나올 예정이다.

KCC건설이 오랜만에 주택 분양에 나선다. 6월 경기도 성남시 도촌지구 내에 분양하는 블록형 단독주택인 ‘동분당 KCC스위첸 파티오’가 주인공이다. 동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는 성남 도촌지구 A12~17블록(A존), B3블록(B존)에 지하 1층~지상 3층, 전용면적 84㎡, 총 2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용지를 공급받은 블록형 단독주택 사업이다. 테라스, 가구 전용 정원, 중정(일부 가구 제외), 다락, 개인주차장 등 다양한 설계를 적용해 단독주택에서 느낄 수 있는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하면서도, 200만화소 고화질 CCTV,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서비스, 첨단 디지털 도어록, 가구 현관 침입 탐지 시스템, 적외선 감지 및 동체 감지 시스템 등을 적용해 단독주택 취약점으로 꼽혔던 보안과 공동관리 문제도 아파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단지명인 동분당
KCC 스위첸 파티오는 단지가 들어서는 입지인 ‘동분당’과 건물 내의 뜰, 중정을 뜻하는 스페인어인 ‘파티오(Patio)’를 합친 명칭이다. 이는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을 담은 집을 상징한다. ‘최적의 입지에서 누리는 여유로운 프리미엄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분당 KCC 스위첸 파티오는 분당과 맞닿아 있는 분당 생활권 입지로, 판교와도 가깝다. 전원주택의 삶을 누릴 수 있는 단독주택형이지만 도시의 편리한 인프라스트럭처를 누릴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통망도 비교적 편리하게 갖춰진 편이다. 인근에 지하철 분당선 야탑역이 있어 이를 이용하면 잠실까지 20분대, 강남권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성남IC도 단지에서 멀지 않아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도보권 내 도촌초·중학교가 입교해 있어 자녀가 걸어서 통학할 때에도 걱정을 덜 수 있으며, 분당생활권 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다수 자리한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인근에 NC백화점, 홈플러스, CGV, 성남아트센터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성남 종합버스터미널, 성남 평생학습관, 중앙도서관, 탄천종합운동장, 야탑청소년수련관(2019년 9월 예정)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기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섬말공원, 탑골공원, 상희공원 등 대규모 공원과 야탑천, 여수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동분당 KCC 스위첸 파티오는 LH의 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지다. 이에 따라 단지에는 단독주택의 단점은 개선하고 아파트의 장점을 접목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가구 전용 정원과 내부로 따뜻한 햇빛과 바람이 들어오는 중정(일부 가구 제외)이 제공돼 전원주택 특유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개인 주차장이 제공되고, 기존 아파트 대비 넓은 서비스 면적도 나오기 때문에 도심 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생활공간의 여유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테라스도 제공된다. 이는 기호에 따라 미니 카페, 화원, 바비큐장, 파티 등 각각의 스타일대로 가꾸고 꾸밀 수 있다. 최상층에는 다락방 설계를 적용해 아이들 놀이공간 또는 입주자 취향에 맞는 취미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 같은 단독주택의 장점을 갖고 있지만 아파트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보안 시스템, 스마트 시스템 등도 적용될 예정으로 단독주택 전원생활의 쾌적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고루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분당은 서울, 특히 강남에 인접한 생활권에 있으면서 자연환경이 잘 갖춰져 있는 입지를 갖고 있는 데다 설계 구성은 일반 아파트와 동일한 유지·관리 서비스가 적용되기에 최근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단독주택 수요를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분당 KCC 스위첸 파티오의 입주 예정일은 2019년이며,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에 다음달 마련될 예정이다.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0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