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 남구민의 소망을 담은 핵심공약 발표


최진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  남구민의 소망을 담은 핵심공약 발표

[아시아경제 김춘수 기자]
최진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17일, 남구 회재로 재아빌딩 5층에서 각계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민의 소망을 담은 핵심 공약 발표회>를 가졌다.

최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저와 남구민들이 바라는 3대 목표로 ‘자치분권시대의 성공모델’과 ‘누구나 살고싶어하는 품격도시’,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도시’로 설정했다”면서 “이를 실천해 나아가기 위한 구정 운영방향으로 ‘소통남구와 글로컬 남구’, 그리고 ‘품격 남구’를 제시했다.

최 후보는 그러나 공약보다 더 중요한 것이 공약을 만든 구청장의 자질과 리더십이라면서 “남구민들께서는 구청장에 나선 분들의 자질과 능력, 경력을 철저히 검증한 뒤에 현명한 판단을 내려달라”고 호소하며 향후 TV토론 등을 통해 남구청장 후보들의 리더십을 주민들이 직접 검증해 주길 바랬다.

최후보는 남구의 3대 목표 달성 실천방안으로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10대 공약으로는 △청년일자리 365 플랜 △인간중심형 도시재생 △재래시장과 구도심 르네상스 △ 백운광장, 남구의 랜드마크, △양림관광타운의 세계관광지화 △대촌 한전공대 유치를 통한 제2의 MIT 프로젝트 등을 제시했다.

최진 후보는 “김대중-노무현-문재인 3대 개혁정부를 거치며 준비된 30년의 경험과 노하우, 인적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남구를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만들 자신이 있다”면서 “저의 언론계 경험은 정의와 삶의 현장 경험으로, 저의 공직 경험은 풍부한 정책과 행정능력으로 발휘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최진 후보는 발표가 끝난 뒤 참석자들과 허심탄회하게 일문일답식 토크쇼를 가져 호평을 받았다.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0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