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사내벤처 출범 아이디어’ 3개 최종 선정


중부발전, '사내벤처 출범 아이디어' 3개 최종 선정

사내벤처 및 창업공모전 선정아이디어 발표회

방류구 친환경 거품제거 장치 등 3가지

하반기 팀 구성해 본격 사업화 돌입키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일중 기자]한국중부발전은 25일 충남 보령 중부발전 본사에서 ‘2018년 사내벤처 및 창업공모전 선정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정부 국정과제에 부합하는 친환경·신재생·안전분야 사내벤처 아이디어 3개를 출범대상으로 최종 선정했다.

중부발전은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을 선도하고 사내 기술역량을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사내벤처 및 창업 제도를 도입하고 올해 3월 사내 7개 사업소 순회 설명회를 거쳐 4월부터 5월까지 1개월간 전 직원 대상 사내벤처 및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했다.

공모결과 총 33개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사업수익성과 국정과제 부합도를 심사기준으로 정해 2차례 사내외 전문가 심사 및 25일 본사 발표회를 거쳤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친환경·신재생·안전분야 국정과제에 맞는 △방류구 친환경 거품제거 장치 △지역주민 수익분배 태양광발전사업 △사다리미끄럼방지 안전장치 사업화 등 총 3개로 하반기에 ‘사내벤처팀’을 구성해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설 예정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 중부발전은 공기업으로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관련 제도개선 및 사내벤처·창업기업 투자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