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서울시, 창업·벤처기업 제품 판로 지원 MOU


(대전=국제뉴스) 이상철 기자 = 조달청과 서울특별시가 29일 서울 지역 창업ㆍ벤처기업 제품을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해 공공조달 판로를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벤처나라는 우수한 창업ㆍ벤처기업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위해 조달청에서 구축ㆍ운영하는 창업ㆍ벤처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 지역의 우수한 창업ㆍ벤처기업 발굴을 담당하는 서울특별시와 전용 상품몰 벤처나라를 운영하는 조달청이 협력을 통해 판로 확보가 어려운 창업ㆍ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서울특별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후보상품 추천기관으로 지정되어 기존 창업ㆍ벤처기업의 정책지원 뿐 아니라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서울특별시의 추천을 받아 벤처나라에 등록되는 우수상품은 지정서와 인증마크를 부여받고 분기별 조달등록 교육, 각종 홍보행사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수한 창업ㆍ벤처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조달청과 서울특별시가 서로 협력하여, 공공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ㆍ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창업ㆍ벤처기업은 일자리 창출의 출발지로 이들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야 한다”고 밝혔다.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