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상담 플랜100세] 개그우먼 김미려, 지인 보험의 가성비 0점?


[재무상담 플랜100세] 개그우먼 김미려, 지인 보험의 가성비 0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그우먼 김미려가 4월 13일(금) SBSCNBC <플랜100세(매주 월~금, 오후 1시 30분)>에 ‘친한 언니’의 보험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출연했다.

김미려는 <플랜100세>를 통해 자신의 보험고민을 해결하고 싶었으나, 자기보다 급한 친한 언니의 보험 고민해결을 위해 출연했다고 한다.

김미려의 지인은 친한 설계사를 통해 많은 보험을 가입했는데, 그 설계사가 일을 갑자기 그만두면서 부담되는 보험료와 보험 관리를 어찌해야 할지 김미려를 통해 상담 신청했다.

김미려 지인 가족의 보험 가입내역을 살펴본 <플랜100세> 전문가들은 4인 가족의 한 달 보험료로만 105만 원을 납부하고 있는데, 그 가성비가 0점이라고 평가했다.

<플랜100세> 전문가들은 활용비가 뛰어난 실비보험에 남편분이 가입되어 있지 않고, 사망시 사망보험금 목적의 종신보험을 저축목적으로 잘못 가입하고 있음을 우선 지적하고, 보험료 대비 보장이 적은 상해보험과 갱신형 암보험에 대해서도 리모델링이 필요함을 조언했다.

SBS CN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플랜100세> 전문가들은 김미려 지인 4인가족의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보장범위를 넓히면서 월 보험료 55만 5천 원, 총 보험료로 1억 2천만 원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SBSCNBC <플랜100세>는 4/20(금) 오후 1시 30분 개그맨 최홍림을 초대하여 또 한번 시청자가 꼭 알아야할 보험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SBSCNBC 홈페이지 <플랜100세>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의견 있는 경제채널 SBSCNBC

[CNBCbiz팀 기자 kimdh@sbs.co.kr]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플러스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0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