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손에 손잡고` 새 버전 공개…팬들 “오랜만에 반가워”


아이오아이 `손에 손잡고` 새 버전 공개...팬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아이오아이(I.O.I)가 부른 ‘손에 손잡고’의 새 버전이 공개됐다.

14일 아이오아이가 부른 ‘손에 손잡고’가 보컬 트랙으로 재편곡돼 공개됐다. 지난 2016년 리우올림픽 응원송으로 공개됐던 아이오아이의 리메이크곡 ‘손에 손잡고’가 국민코러스 버전에 이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편곡된 버전으로 선보인 것.

이번에 공개된 ‘손에 손잡고’는 당시 약 2만4000여 명의 참가자 중 추첨으로 뽑힌 12명의 목소리를 담았다던 ‘국민 응원’ 부분을 없애고 아이오아이의 목소리에 새로운 멜로디가 결합됐다.

이날 한 매체는 “이번 음반의 제작사 나스리 101 관계자는 ‘앨범 프로젝트 작업 차 2017년 여름에 스웨덴을 찾았고, 그 작업을 하다가 아이오아이 올림픽 응원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리믹스 작업이 진행됐고 지난 여름에 본격 착수해 6개월 정도의 작업을 거쳤다’라고 새 리메이크가 탄생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음원이 공개되자 팬들은 “곡 퀄을 떠나서 오랜만에 새 곡들으니 너무 좋다”, “오랜만에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을 듣는것만으로도 울컥했다”, “신곡은 아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앨범 나오니까 반갑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2016년 방송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탄생한 걸그룹 아이오아이는 2017년 1월 31일 1년이라는 시한부 활동을 끝내고 해체했다.

ksy7011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