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오후부터 전국 최고7㎝‘눈’..미세먼지‘나쁨’..돌풍,천둥ㆍ번개


​‘날씨’오후부터 전국 최고7㎝‘눈’..미세먼지‘나쁨’..돌풍,천둥ㆍ번개

아침 최저기온 -7∼3도, 낮 최고기온 2∼11도

30일 오전 0시 20분 현재 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부 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흐리고 오후에 서해안에서 눈 또는 비가 시작돼 밤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예상 적설량(30일 오후부터 31일 아침까지)은 강원산지, 북한은 2~7cm, 서울ㆍ경기도, 강원영서, 충북, 제주도산지, 서해5도(30일), (31일)전북동부, 경북내륙은 1~5cm, 충남, (31일) 전남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은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30일 오후부터 31일 아침까지)은 제주도는 5~20mm, 강원산지, 울릉도ㆍ독도, 북한은 5~10mm, 그 밖의 전국은 5mm 내외다.

오늘 오후부터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ㆍ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나 낮부터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2~11도가 되겠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현재 강원동해안과 산지, 경상도, 일부 충북과 전남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눈이나 비가 내리기 전까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ㆍ강원 영서ㆍ충청권ㆍ호남권ㆍ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 되겠다. 해상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1m, 동해 앞바다 0.5~2.5m 높이로 일겠다.
이광효 기자 leekhyo@ajunews.com

이광효 leekhy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Comments 0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선택
글+이미지
텍스트 에디터 사용가능
이미지
포토, GIF